1. Mobile App에 Google Ad Manager를 적용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
App을 개발하면서 광고를 탑재할 때에, 기본적으로 Admob을 적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Google의 입장은 Admob보다는 GAM 세팅을 통한 광고수익이 더 효과적인 것으로 Recommend 하고 있습니다. 알려진 바와 같이, 구글의 Ad solution중에 Adsense는 웹에서, Admob은 앱에서 사용됩니다. 그러나, GAM의 경우는 웹과 앱의 inventory에 전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지도있는 Publisher가 웹에서 adsense를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고, GAM을 사용하듯이, 웹과 앱의 inventory에 전부 사용 가능한 Google의 애드서버(Google Ad Manager)를 사용할 경우 다양한 기능은 물론 더 넓은 범위의 Demand Partner사들을 당신의 광고 자리에 초대하실 수 있습니다.
2. 왜 Prebid를 써야하나요?
Prebid는 Header bidding의 일종인, Prebid.org에서 운영하는 오픈소스 솔루션입니다. Web에서는 prebidding이 Client(단말, Browser)에서 이루어지지만, Mobile의 경우는 resource문제로 prebid server를 별도로 셋업합니다. 광고주가 DSP(Demand Side Platform)를 통해서 넣은 광고가 bidding을 통해 SSP(Supply Side Platform)로 전달되고, 다시 SSP에서 Bidding을 통해 낙찰된 demand가 Prebid단에서 최종 bidding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Prebid를 사용할 경우 높은 단가의 demand들을 publisher들이 받을 수 있는 확률이 그 만큼 크게 높아집니다.
3. 왜 Prebid + GAM을 써야하나요?
Prebid에서 최종 승리한 높은 단가의 demand와 GAM이 Google Ad Exchange를 통해서 확보한 높은 단가의 demand를 다시 경쟁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광고 demand를 망라한 최고의 가격을 publisher inventory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4. 왜 AMMS인가요?
Admaru(https://admaru.com/)는 Mobile 광고 최적/최고 수익 보장을 위해 자체적인 SSP 및 Prebid서버를 운영하고 있고, 다년간의 GAM운영을 통한 GAM inventory setting 및 SDK탑재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수익 분석툴인 AMS(Admaru Media solution)를 제공하여, Publisher들이 수익현황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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